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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온코리아, 겨울철 감기 유행에 ‘온감테라피’ 매출 463% 증가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올겨울 감기 등 호흡기 감염병 확산의 영향으로 ‘온감테라피 온열 목 마스크’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퍼스널 온열 케어 브랜드 ‘온감테라피’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한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감기뿐 아니라 독감,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목 관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선물하기 검색창에 ‘감기’를 검색하면 온감테라피의 ‘온열 목 마스크’가 상위에 노출되며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온감테라피 온열 목 마스크는 40℃의 따뜻함이 5시간 동안 지속되며 부드러운 촉감의 부직포 마스크가 목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쌀쌀한 날 야외활동을 하거나 컨디션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은은하게 전해지는 향이 편안함을 더해줘 몸과 마음의 피로를 녹여준다. 향은 내추럴 아로마, 힐링 헬리오트로핀 2종류다. 라이온코리아는 강력한 한파로 건강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 시기, 온감테라피로 기분 좋은 온열감을 느껴보시길 바라며, 온열 목 마스크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목 케어가 필요한 지인에게 선물로도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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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6
  • ‘우리의 정원식물’, 2월은 그리움의 상징, ‘상사화속 식물’
    [웰니스투데이 김선우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2월 ‘우리의 정원식물’로 ‘상사화속(Lycoris) 식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너무 사랑하지만 만날 수 없는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상사화속 식물은 이름처럼 대부분 잎과 꽃이 만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봄부터 여름까지 잎이 나와 영양생장을 하다가 늦여름에 잎이 사그라지고 나면 꽃대가 올라와 늦여름에서 가을에 개화한다.우리나라 자생 상사화속은 흰상사화, 위도상사화, 백양꽃, 제주상사화, 붉노랑상사화와 진노랑상사화가 있다. 2월에 구근을 구해서 심으면 3월에 싱그러운 새싹을 볼 수 있으며 잎은 8월에 지고, 9월에 꽃이 피는 생활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상사화속 식물은 봄과 초여름에 싱싱한 잎을 감상하고,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화려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지닌 식물이다. 이렇게 매력적인 상사화속 식물은 현재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위도상사화를 주제로 매년 늦여름 전북 부안군에서 큰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초가을 정원을 화사하게 물들이는 상사화속 식물은 반음지 식물로 관목 옆 그늘에 심어주면 잘 자란다. 봄부터 여름까지 영양생장 기간에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해야 가을에 꽃대가 건강하게 올라오며, 광이 너무 강하거나, 건조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꽃대가 올라오지 않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자생 상사화속 식물은 대부분 영양번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꽃이 피는 시기를 제외하고 구근의 인편을 잘라서 모래에 심으면 새로운 구근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임연진 산림생물자원활용센터장은 “상사화속 식물은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잎과 꽃을 나누어 감상할 수 있고, 계절에 따라 완전히 다른 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원식물로 매력적인 식물”이라며, “국립수목원이 소개하는 ‘우리의 정원식물’ 시리즈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정원관리 요령을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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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4
  • LG생활건강, 최초 반려동물 가족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 론칭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족을 위한 전문 브랜드인 ‘팻-페밀리(PET FAMILY)’를 2025년 새롭게 선보인다. 팻-패밀리 브랜드의 첫 출시 제품은 LG생활건강의 59년 세제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피지(FiJi)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이다. 국내에서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추산된다. 그런데 이들 반려 가족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세탁 문제다. 옷에 배거나 묻은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와 털은 일반 세제로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이다. 팻-패밀리 제품 기획 단계에서 LG생활건강이 들은 고객들의 목소리 중에서도 ‘강아지 냄새로 인해 손님들에게 민망했다’, ‘세탁해도 옷에 털이 그대로 박혀 있어서 불편했다’는 반응이 매우 많았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는 반려동물 털 부착과 냄새의 진짜 원인인 누적된 ‘기름 왁스(왁스 에스테르)’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동물의 피지를 일컫는 기름 왁스는 사람의 것과는 달라서 일반 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에 LG생활건강은 팻-패밀리 세탁세제에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0배 빠른 침투력으로 동물 기름 왁스를 분해하는 ‘오일커팅 기술™’을 적용했다. 그 결과 세탁 한 번으로 반려동물 비린내 98%, 암모니아 냄새 99%, 털은 90%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비건 인증 완료,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신뢰도를 확보했고 리모넨 성분은 배제했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조 클리너’도 반려인이라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반려 가족이 사용하는 세탁조에는 구석구석 동물 털이 남기 마련인데, 이를 단 1회 사용 만으로 99% 제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물때와 다른 오염 물질도 함께 청소하기 때문에 세탁기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사랑하지만 냄새와 털은 정말 골치가 아프다는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해 드리고자 팻-패밀리 브랜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반려 가족들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는 네이버,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위주로 팻-패밀리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제품 용량 및 가격 ·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2.2L): 권장소비자가격 2만8900원 · 피지 팻-패밀리 세탁조 클리너(200g x 2포): 권장소비자가격 1만4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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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3
  •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추모를 위한 합동분향소, 전국 시·도, 시·군·구에 운영
    전국에 합동분향소 설치 (사진=제주도의회에 설치된 분향소 모습)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에 대한 국민적 애도와 추모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및 66개 시·군·구에 합동분향소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도의 경우 20개소가 설치·운영 되는데, 전남은 무안국제공항, 무안스포츠파크, 전남도청 등 세 곳에 설치하며, 경기도는 수원역사와 의정부역사 등 두 곳에, 나머지 15개 시도는 시·도청사 등 각 1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자율적으로 합동분향소를 운영하는 시·군·구의 경우 66개 시·군·구에 총 68개 합동분향소가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합동분향소는 국가애도기간(’24.12.29.~’25.1.4.) 동안 운영되며, 지자체별로 국가애도기간 이후에도 조문객 추이 등을 고려하여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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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30
  • 日 기린, 전자 소금 숟가락으로 2025년 CES 혁신상 수상 .. 디지털 헬스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 부문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일본의 식음료 및 제약 전문 기업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이하 기린 홀딩스)가 2025년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2025)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Accessibility & Age Tech)의 두 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인 전자 소금 숟가락(Electric Salt Spoon)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숟가락 모양의 이 장치는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기린 그룹(Kirin Group)은 이번에 CES 혁신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기린 홀딩스는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CES 2025에서 전시부스(Tech West, Venetian Expo, Halls A-D — 51320 — Food Tech)를 열고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자 소금 숟가락 전자 소금 숟가락은 약한 전류를 사용하여 수프와 카레 등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시켜주도록 설계된 숟가락 모양의 장치로 지난 5월에 출시됐다. 메이지대학교(Meiji University) 종합수리학부(School of Interdisciplinary Mathematical Sciences) 프런티어 미디어 과학과의 미야시타 호메이 교수(Prof. Homei Miyashita) 미야시타 연구실과 협력하여 개발된 이 제품은 고유한 전기 파형 기술을 사용하여 저염 식품의 염도를 약 1.5배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린 홀딩스는 기업 및 지방 정부들과 협력하여 제품의 사용과 시장을 확대할 뿐 아니라, 다른 유형의 식기류에 대한 응용과 저염 식사 옵션 개발도 탐색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 기린 홀딩스 건강 과학부 신규 사업 그룹 소속 사토 아이 씨는 "전자 소금 숟가락은 ‘모두를 위한 맛있는 식사’라는 우리의 핵심 사업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저염식 식단을 원하는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건강 문제이다. 전자 소금 숟가락을 탄생시킨 비전과 기술적 발전이 인정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동시에 이 상이 미래에 대한 기대감의 상징이라고 보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업을 발전시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음식을 통해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전달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린 그룹은 장기적 경영 비전인 기린그룹비전 2027(Kirin Group Vision 2027)을 수립하고, 식음료에서 제약 분야 전반에 걸쳐 CSV(공유된 가치 창출, Creating Shared Value)의 글로벌 리더가 됨으로써 건강과학 사업의 성장을 통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는 일본 국내와 해외에서 식음료(식음료 사업), 제약(제약 사업) 및 건강 과학(건강 과학 사업) 분야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kirinholdings.co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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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생활
    2024-12-28
  • 라이온코리아, 저출생 시대 임신부가 말하는 ‘엄마’의 진정한 의미는
    우리 사회의 저출생 분위기 속에서 엄마가 되기를 선택한 임신부와 육아맘들이 ‘엄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1위로 ‘어른’을 꼽았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자사의 출산장려 사회공헌 활동인 ‘아장아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신·육아 앱 ‘마미톡’과 함께 진행한 이벤트 댓글 2477개의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벤트는 ‘엄마(아빠)가 된다는 것은 ○○이다’의 빈칸에 자신이 생각하는 키워드와 이유를 적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임신부와 육아맘이 생각한 ‘엄마’의 이미지(연관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어른’이 가장 많이 언급되며 1위를 기록했다. 임신과 출산, 육아의 과정에서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상황들을 하나씩 거치며 성장통을 통해 ‘성숙한 어른’이 되어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었다. 2위는 뱃속의 태아를 비롯해 아이와 함께하며 느끼는 기쁨과 즐거움의 감정을 반영한 ‘행복’이, 3위는 부모로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됐다는 ‘인생 2막’이 차지했다. 4위는 바다나 우주와 같이 넓은 마음으로 품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낸 ‘세상’, 5위는 모성애를 한 단어로 나타낸 ‘사랑’이었다. 아이로 인해 사랑의 무한함을 알게 되었다는 뜻, 그리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엄마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깨달음이 내포돼 있다. 또한 댓글에서는 엄마가 되고 나서야 비로소 나를 낳아 주신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는 반응과 아이를 잘 키워야 한다는 ‘책임감’도 엿볼 수 있었다. 아이를 위해 헌신하고 인내하는 엄마의 모습을 ‘희생’과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비유하기도 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올해 리뉴얼 론칭한 ‘아장아장 캠페인’을 기념해 마미톡과 상·하반기 총 2회의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진심 어린 댓글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소중한 아이만큼 임신부 본인도 잘 돌보길 바라는 캠페인 취지에 맞춰 임신부와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장아장 캠페인’은 라이온코리아가 임신부의 올바른 위생습관 형성과 지역사회 출산장려 노력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12년째 지속해 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까지 총 39만여 출산 가정에 위생용품을 무상 제공했다. 작년 11월에는 서울시와 기부 협약을 체결, 2028년까지 총 45억 원 상당의 ‘아장아장 위생용품 세트’를 서울의 모든 임신부 가정에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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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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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온코리아, 겨울철 감기 유행에 ‘온감테라피’ 매출 463% 증가
    [웰니스투데이 이민영 기자]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올겨울 감기 등 호흡기 감염병 확산의 영향으로 ‘온감테라피 온열 목 마스크’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퍼스널 온열 케어 브랜드 ‘온감테라피’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한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감기뿐 아니라 독감, 코로나19 등 여러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면서 목 관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선물하기 검색창에 ‘감기’를 검색하면 온감테라피의 ‘온열 목 마스크’가 상위에 노출되며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온감테라피 온열 목 마스크는 40℃의 따뜻함이 5시간 동안 지속되며 부드러운 촉감의 부직포 마스크가 목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쌀쌀한 날 야외활동을 하거나 컨디션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은은하게 전해지는 향이 편안함을 더해줘 몸과 마음의 피로를 녹여준다. 향은 내추럴 아로마, 힐링 헬리오트로핀 2종류다. 라이온코리아는 강력한 한파로 건강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 시기, 온감테라피로 기분 좋은 온열감을 느껴보시길 바라며, 온열 목 마스크는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목 케어가 필요한 지인에게 선물로도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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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6
  • ‘우리의 정원식물’, 2월은 그리움의 상징, ‘상사화속 식물’
    [웰니스투데이 김선우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2월 ‘우리의 정원식물’로 ‘상사화속(Lycoris) 식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너무 사랑하지만 만날 수 없는 운명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상사화속 식물은 이름처럼 대부분 잎과 꽃이 만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봄부터 여름까지 잎이 나와 영양생장을 하다가 늦여름에 잎이 사그라지고 나면 꽃대가 올라와 늦여름에서 가을에 개화한다.우리나라 자생 상사화속은 흰상사화, 위도상사화, 백양꽃, 제주상사화, 붉노랑상사화와 진노랑상사화가 있다. 2월에 구근을 구해서 심으면 3월에 싱그러운 새싹을 볼 수 있으며 잎은 8월에 지고, 9월에 꽃이 피는 생활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상사화속 식물은 봄과 초여름에 싱싱한 잎을 감상하고,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화려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지닌 식물이다. 이렇게 매력적인 상사화속 식물은 현재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위도상사화를 주제로 매년 늦여름 전북 부안군에서 큰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초가을 정원을 화사하게 물들이는 상사화속 식물은 반음지 식물로 관목 옆 그늘에 심어주면 잘 자란다. 봄부터 여름까지 영양생장 기간에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해야 가을에 꽃대가 건강하게 올라오며, 광이 너무 강하거나, 건조하면 스트레스로 인해 꽃대가 올라오지 않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자생 상사화속 식물은 대부분 영양번식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꽃이 피는 시기를 제외하고 구근의 인편을 잘라서 모래에 심으면 새로운 구근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임연진 산림생물자원활용센터장은 “상사화속 식물은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잎과 꽃을 나누어 감상할 수 있고, 계절에 따라 완전히 다른 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원식물로 매력적인 식물”이라며, “국립수목원이 소개하는 ‘우리의 정원식물’ 시리즈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정원관리 요령을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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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2-04
  • LG생활건강, 최초 반려동물 가족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 론칭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족을 위한 전문 브랜드인 ‘팻-페밀리(PET FAMILY)’를 2025년 새롭게 선보인다. 팻-패밀리 브랜드의 첫 출시 제품은 LG생활건강의 59년 세제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피지(FiJi)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이다. 국내에서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추산된다. 그런데 이들 반려 가족의 큰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세탁 문제다. 옷에 배거나 묻은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와 털은 일반 세제로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이다. 팻-패밀리 제품 기획 단계에서 LG생활건강이 들은 고객들의 목소리 중에서도 ‘강아지 냄새로 인해 손님들에게 민망했다’, ‘세탁해도 옷에 털이 그대로 박혀 있어서 불편했다’는 반응이 매우 많았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는 반려동물 털 부착과 냄새의 진짜 원인인 누적된 ‘기름 왁스(왁스 에스테르)’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동물의 피지를 일컫는 기름 왁스는 사람의 것과는 달라서 일반 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에 LG생활건강은 팻-패밀리 세탁세제에 기존 자사 제품 대비 10배 빠른 침투력으로 동물 기름 왁스를 분해하는 ‘오일커팅 기술™’을 적용했다. 그 결과 세탁 한 번으로 반려동물 비린내 98%, 암모니아 냄새 99%, 털은 90%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비건 인증 완료,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신뢰도를 확보했고 리모넨 성분은 배제했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조 클리너’도 반려인이라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반려 가족이 사용하는 세탁조에는 구석구석 동물 털이 남기 마련인데, 이를 단 1회 사용 만으로 99% 제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물때와 다른 오염 물질도 함께 청소하기 때문에 세탁기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사랑하지만 냄새와 털은 정말 골치가 아프다는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해 드리고자 팻-패밀리 브랜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반려 가족들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는 네이버,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 위주로 팻-패밀리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제품 용량 및 가격 · 피지 팻-패밀리 세탁세제(2.2L): 권장소비자가격 2만8900원 · 피지 팻-패밀리 세탁조 클리너(200g x 2포): 권장소비자가격 1만4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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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1-13
  •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추모를 위한 합동분향소, 전국 시·도, 시·군·구에 운영
    전국에 합동분향소 설치 (사진=제주도의회에 설치된 분향소 모습)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에 대한 국민적 애도와 추모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및 66개 시·군·구에 합동분향소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도의 경우 20개소가 설치·운영 되는데, 전남은 무안국제공항, 무안스포츠파크, 전남도청 등 세 곳에 설치하며, 경기도는 수원역사와 의정부역사 등 두 곳에, 나머지 15개 시도는 시·도청사 등 각 1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자율적으로 합동분향소를 운영하는 시·군·구의 경우 66개 시·군·구에 총 68개 합동분향소가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합동분향소는 국가애도기간(’24.12.29.~’25.1.4.) 동안 운영되며, 지자체별로 국가애도기간 이후에도 조문객 추이 등을 고려하여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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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30
  • 日 기린, 전자 소금 숟가락으로 2025년 CES 혁신상 수상 .. 디지털 헬스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 부문
    [웰니스투데이 홍수진 기자] 일본의 식음료 및 제약 전문 기업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이하 기린 홀딩스)가 2025년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2025)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Accessibility & Age Tech)의 두 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인 전자 소금 숟가락(Electric Salt Spoon)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숟가락 모양의 이 장치는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기린 그룹(Kirin Group)은 이번에 CES 혁신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기린 홀딩스는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CES 2025에서 전시부스(Tech West, Venetian Expo, Halls A-D — 51320 — Food Tech)를 열고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자 소금 숟가락 전자 소금 숟가락은 약한 전류를 사용하여 수프와 카레 등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시켜주도록 설계된 숟가락 모양의 장치로 지난 5월에 출시됐다. 메이지대학교(Meiji University) 종합수리학부(School of Interdisciplinary Mathematical Sciences) 프런티어 미디어 과학과의 미야시타 호메이 교수(Prof. Homei Miyashita) 미야시타 연구실과 협력하여 개발된 이 제품은 고유한 전기 파형 기술을 사용하여 저염 식품의 염도를 약 1.5배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린 홀딩스는 기업 및 지방 정부들과 협력하여 제품의 사용과 시장을 확대할 뿐 아니라, 다른 유형의 식기류에 대한 응용과 저염 식사 옵션 개발도 탐색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 기린 홀딩스 건강 과학부 신규 사업 그룹 소속 사토 아이 씨는 "전자 소금 숟가락은 ‘모두를 위한 맛있는 식사’라는 우리의 핵심 사업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저염식 식단을 원하는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건강 문제이다. 전자 소금 숟가락을 탄생시킨 비전과 기술적 발전이 인정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동시에 이 상이 미래에 대한 기대감의 상징이라고 보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업을 발전시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음식을 통해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전달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린 그룹은 장기적 경영 비전인 기린그룹비전 2027(Kirin Group Vision 2027)을 수립하고, 식음료에서 제약 분야 전반에 걸쳐 CSV(공유된 가치 창출, Creating Shared Value)의 글로벌 리더가 됨으로써 건강과학 사업의 성장을 통해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는 일본 국내와 해외에서 식음료(식음료 사업), 제약(제약 사업) 및 건강 과학(건강 과학 사업) 분야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kirinholdings.com/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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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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