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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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 팝업 진행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m)가 오는 7월 31일(수)까지 무신사 스토어 홍대 1층 팝업존에서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ISLE NUMBER #100 FROM THE ISLE)’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이벤트에서는 과거 인쇄소였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성수’의 장소적 특성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 우디향의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 태그 키트와 핸드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또한 한여름의 녹차밭을 오롯이 담아낸 ‘리미티드 에디션 아일 넘버 #000 [그린티에썽스]’ 핸드크림, 바디 앤 핸드 워시와 바디 로션이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 단독으로 선출시된다.‘아일 넘버 #000 핸드크림 [그린티에썽스]’는 싱그러운 그린 플로럴 향의 수분 젤 포뮬러로 가볍게 스며들어 촉촉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아일 넘버 #000 바디 앤 핸드 워시 [그린티에썽스]’는 펄 파우더를 함유한 텍스처로, 향기롭고 풍성한 거품을 만들며 산뜻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아일 넘버 #000 바디 로션 [그린티에썽스]’는 깊이감 있는 향과 시원한 수분감의 포뮬러로 잔여감 없이 가볍게 흡수돼 여름철에 편안하게 바르기 좋다.신제품 ‘아일 넘버 #000 핸드크림 [그린티에썽스]’, ‘아일 넘버 #000 바디 앤 핸드 워시 [그린티에썽스]’, ‘아일 넘버 #000 바디 로션 [그린티에썽스]’는 팝업 기간 동안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만 체험 및 구매 가능하며 3개 제품 모두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이 외에도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성수’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과 함께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고, 1등 당첨자에게는 70만원 상당의 ‘요시다 포터’ 가방이 주어진다. 또한 3만원 이상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여행용 키트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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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6
  • LG생활건강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국제학술지 게재
    LG생활건강이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연구(Genome-Wide Association study) 등 다양한 분석 기술을 적용해 타고난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23개 유전자 영역을 밝혀냈고, 이중 11개는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논문 제목은 ‘유전체 분석을 통한 피부색 유전자 및 다유전성 적응 규명(Mapping and Annotating Genomic Loci to Prioritize Genes and Implicate Distinct Polygenic Adaptations for Skin Color)’이며, 지난달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에는 LG생활건강이 지난 6년간 구축한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 빅데이터가 활용됐으며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원홍희 교수 연구진,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정충원 교수를 포함해 한국과 미국 유명 대학의 생물정보학 전문가들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에서 멜라닌 생성, 피부 질환 및 비타민D 합성 등과 연관된 유전자들을 발굴하고, 피부 조직과 이를 구성하는 피부 세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전자들을 확인했다. 가령, 새롭게 발굴한 ‘GAB2’ 유전자는 기미 등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전구체 ‘타이로신(tyrosine)’의 인산화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돼 있으며, ‘SLC45A3’ 유전자는 세포의 에너지 생산 및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에서 규명된 유전자들은 글로벌 바이오 데이터(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와 비교 분석해 다양한 인종의 피부톤 특성을 해석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이 타고난 피부톤을 예측할 수 있는 ‘유전자 점수(Genetic score)’ 계산법으로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등 26개 지역 사람들의 피부톤 특성을 예측한 결과, 아시아인에서 더 정확한 예측이 가능했다. 또한, 피부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위도와 일조량, 자외선 차단제 등 환경 요소와 이들 요인의 상호 관계를 정량적으로 해석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기술연구원에 따르면 매일 3시간 이상 햇빛에 노출되는 사람은 본인의 피부톤 유전자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보유한 피부톤 유전자의 영향 수준을 유전자 점수로 환산해 분석한 결과, 유전자 점수가 하위 10%인 사람은 상위 10%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에 의한 피부톤 보호 효과가 약 2배 정도 높을 것으로 예측됐다. 이번 분석에서 유전자 점수가 낮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어두울 가능성이 높고, 유전자 점수가 높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밝을 가능성이 높다.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피부 유전체 연구 성과를 활용해 고효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실제로 피부톤, 탄력 등 세분화된 피부 노화 특성을 관리할 수 있는 복합 광채 개선 소재 ‘프로-래디언스TM(Pro-RadianceTM)’를 개발해 지난해 9월 리뉴얼한 ‘더후 천기단’ 화장품에 적용했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연구에서 규명한 피부 유전자들은 고효능 피부 광채 솔루션 개발을 위한 타깃 유전자가 될 수 있어 활용 가치가 높다”면서 “피부 유전체 기반 연구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차별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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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5
  • 리얼베리어, 메이크업·피지 순삭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 출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까지 한 번에 강력 세정하는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을 출시했다.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독자개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콜레스테롤·지방산이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크기가 다른 8가지 히알루론산도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또한 피지와 유사한 구조를 지닌 호호바씨 오일과 퀸즈랜드넛 오일이 함유돼 모공 속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물론, 마스카라 등 밀착력 높은 포인트 메이크업과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지워준다. 인체효능평가 결과 제품 사용 후 피지량은 62.7% 감소*하고, 모공 속 노폐물(미세먼지)의 세정력은 98.1%임*을 검증받았다.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인 후 오히려 모공이 넓어진 것 같다고 느끼는 이들도 많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모공 수와 면적 그리고 모공의 부피까지 감소*시켜 모공 걱정 없는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가볍고 산뜻한 블루 오일 텍스처로, 오일 특유의 미끌거림과 답답한 사용감을 주지 않아 특히 여름에 쓰기 적합하다. 안자극 인체적용시험 결과 ‘무자극성’을 인증받았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눈 시림 걱정 없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리얼베리어 브랜드는 여름철에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 모공이 늘어나고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다며, 섣불리 블랙헤드와 피지를 짜기보다는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을 사용해 피지는 부드럽게 녹이고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피부에 자극을 가하지 않고 모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한편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올리브영 온라인 몰을 비롯해, 네오팜샵과 리얼베리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의 3중 모공(면적/수/부피)&블랙헤드/화이트헤드&모공 속 피지 개선 및 모공 속 노폐물(미세먼지) 세정력&메이크업 세정력에 대한 인체효능평가- 시험 기관: 글로벌의학연구센터 / 기간: 2023.12.08 / 인원: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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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5
  • 대웅제약, 이지덤 X 시나모롤 컬래버 에디션 출시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해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나모롤은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로 MZ세대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대웅제약은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에디션’은 이지덤 뷰티 69매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로 특별히 구성했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올리브영 로드매장 및 오프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대웅제약의 스팟패치 브랜드 이지덤 라인업은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약국 스팟패치 부문에서 8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인기 제품이다. 특히 최근 스팟패치 시장에서 고기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지덤 뷰티는 티 나지 않게 얇고 상처 치유 능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인업 중 하나인 이지덤 퀵카밍은 마그네슘 포인트로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능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대웅제약은 이번 시나모롤과의 협업을 통해 MZ 세대와의 접점을 지속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 마케팅을 지속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 이지덤의 제품력을 한층 더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의 니즈도 만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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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2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선케어로 제품 영역 확장! 브랜드 최초 선크림 출시
    글로벌 스킨케어 명가(名家) 스위스퍼펙션이 브랜드 최초의 선크림을 출시하며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위스 럭셔리 화장품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은 이달 브랜드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 50 P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여름 시즌을 앞두고 기존 스킨케어에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영역인 선케어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매출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위스퍼펙션은 세포학자들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8년 론칭한 스위스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로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분 100%를 인수했다. 식물성 세포 재생 복합체 성분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를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이 담긴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 <에센셜 비타민 크림>, <셀룰라 밸런싱 워터>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독보적인 자체 기술력과 100%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고효능 제품들이 주목 받으며 올해 상반기(1~6월) 스위스퍼펙션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했다. 스위스퍼펙션은 선케어가 브랜드의 목표인 항노화 피부관리에 필수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전략적으로 상품군 확장에 나섰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집합한 신제품을 통해 스킨케어 상품군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추가적인 매출 확보도 노린다는 계획이다.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는 브랜드의 특허 독자 성분인 ‘아이리사 엑소좀’을 담아 자외선 차단은 물론 뛰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 광노화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UVA, UVB)과 전자기기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까지 차단⑴해 일상 생활에서 피부를 노화시키는 다양한 외부 자극요인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스위스 포도 세포 추출물과 알펜로즈 추출물, 비타민 C,E 콤플렉스가 항산화⑵ 효과와 윤기 및 광채케어 효과를 선사해 사용할수록 더욱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스위스퍼펙션은 만 20~59세의 성인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 제품 사용 후 피부 보습은 155.7%, 피부 광채는 105.7% 증가한 것을 입증했다. 여기에 2주 사용 후 보습 만족도와 광채 만족도 100%를 기록했으며, 사용 직후 편안한 발림성, 피부톤/결 개선 효과 등의 설문 항목에서도 만족도 100%를 기록했다. 임상 실험을 통해 블루라이트 차단 효능 검증도 완료했다.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는 끈적임이나 백탁 없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제형으로 무더운 여름에도 생기있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50ml 용량에 가격은 19만 2천원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관계자는 “단순한 자외선 차단을 넘어 보습과 윤기, 항산화, 세포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차세대 럭셔리 선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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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1
  •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촉촉·탱글한 입술에 유리알 광택 ‘립젤리’ 출시
    LG생활건강의 감각적인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독보적인 광택감으로 유리알 같은 입술을 연출해 주는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를 출시했다. 프레시안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최근 유행하는 촉촉하고 탱글한 입술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으로, 이름 그대로 ‘유리처럼 빛나는 젤리 입술’을 선사한다.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맑은 컬러감이 선명하게 입술에 쌓이는 느낌을 주는 ‘비건 멜팅 립’ 제품이다. 미끄러지듯 발리며 빛을 머금은 유리알처럼 생기 있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살구씨 오일’과 ‘샤인 에센스 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조해진 입술에 차오르는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또한,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부드러운 왁스 제형이 입술에 얇은 피막을 형성해 입술 전체를 도톰하게 감싸주며 오랫동안 마르지 않게 관리해 준다. 바르는 순간 입술에 착 밀착돼 쫀쫀한 사용감을 주지만 답답하거나 끈적이지 않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도 마쳤다.프레시안은 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9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특히 ‘프리징’과 ‘리빌드’ 컬러는 피부의 수분도와 입술 본연의 색에 따라 제품 색상과 전혀 다른 반전 발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프레시안 브랜드 직영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뷰티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이달 중순부터는 비클린, 시코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글래스라이크 립 젤리는 입술 관리와 광택감을 동시에 구현할 방안을 고민한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이에 프레시안 브랜드는 은은하게 빛나면서 투명하고 생기 있는 ‘글로우 립’ 연출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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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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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 팝업 진행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m)가 오는 7월 31일(수)까지 무신사 스토어 홍대 1층 팝업존에서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ISLE NUMBER #100 FROM THE ISLE)’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이벤트에서는 과거 인쇄소였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성수’의 장소적 특성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 우디향의 아일 넘버 #100 [프롬디아일] 태그 키트와 핸드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또한 한여름의 녹차밭을 오롯이 담아낸 ‘리미티드 에디션 아일 넘버 #000 [그린티에썽스]’ 핸드크림, 바디 앤 핸드 워시와 바디 로션이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 단독으로 선출시된다.‘아일 넘버 #000 핸드크림 [그린티에썽스]’는 싱그러운 그린 플로럴 향의 수분 젤 포뮬러로 가볍게 스며들어 촉촉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아일 넘버 #000 바디 앤 핸드 워시 [그린티에썽스]’는 펄 파우더를 함유한 텍스처로, 향기롭고 풍성한 거품을 만들며 산뜻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아일 넘버 #000 바디 로션 [그린티에썽스]’는 깊이감 있는 향과 시원한 수분감의 포뮬러로 잔여감 없이 가볍게 흡수돼 여름철에 편안하게 바르기 좋다.신제품 ‘아일 넘버 #000 핸드크림 [그린티에썽스]’, ‘아일 넘버 #000 바디 앤 핸드 워시 [그린티에썽스]’, ‘아일 넘버 #000 바디 로션 [그린티에썽스]’는 팝업 기간 동안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만 체험 및 구매 가능하며 3개 제품 모두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이 외에도 이니스프리 무신사 스토어 홍대 팝업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디아일 성수’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쿠폰과 함께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고, 1등 당첨자에게는 70만원 상당의 ‘요시다 포터’ 가방이 주어진다. 또한 3만원 이상 이니스프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여행용 키트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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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6
  • LG생활건강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국제학술지 게재
    LG생활건강이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연구(Genome-Wide Association study) 등 다양한 분석 기술을 적용해 타고난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23개 유전자 영역을 밝혀냈고, 이중 11개는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논문 제목은 ‘유전체 분석을 통한 피부색 유전자 및 다유전성 적응 규명(Mapping and Annotating Genomic Loci to Prioritize Genes and Implicate Distinct Polygenic Adaptations for Skin Color)’이며, 지난달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에는 LG생활건강이 지난 6년간 구축한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 빅데이터가 활용됐으며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원홍희 교수 연구진,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정충원 교수를 포함해 한국과 미국 유명 대학의 생물정보학 전문가들이 공저자로 참여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에서 멜라닌 생성, 피부 질환 및 비타민D 합성 등과 연관된 유전자들을 발굴하고, 피부 조직과 이를 구성하는 피부 세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전자들을 확인했다. 가령, 새롭게 발굴한 ‘GAB2’ 유전자는 기미 등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전구체 ‘타이로신(tyrosine)’의 인산화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돼 있으며, ‘SLC45A3’ 유전자는 세포의 에너지 생산 및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에서 규명된 유전자들은 글로벌 바이오 데이터(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와 비교 분석해 다양한 인종의 피부톤 특성을 해석하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이 타고난 피부톤을 예측할 수 있는 ‘유전자 점수(Genetic score)’ 계산법으로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등 26개 지역 사람들의 피부톤 특성을 예측한 결과, 아시아인에서 더 정확한 예측이 가능했다. 또한, 피부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위도와 일조량, 자외선 차단제 등 환경 요소와 이들 요인의 상호 관계를 정량적으로 해석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기술연구원에 따르면 매일 3시간 이상 햇빛에 노출되는 사람은 본인의 피부톤 유전자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보유한 피부톤 유전자의 영향 수준을 유전자 점수로 환산해 분석한 결과, 유전자 점수가 하위 10%인 사람은 상위 10%에 비해 자외선 차단제에 의한 피부톤 보호 효과가 약 2배 정도 높을 것으로 예측됐다. 이번 분석에서 유전자 점수가 낮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어두울 가능성이 높고, 유전자 점수가 높은 사람은 타고난 피부 밝기가 밝을 가능성이 높다.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피부 유전체 연구 성과를 활용해 고효능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실제로 피부톤, 탄력 등 세분화된 피부 노화 특성을 관리할 수 있는 복합 광채 개선 소재 ‘프로-래디언스TM(Pro-RadianceTM)’를 개발해 지난해 9월 리뉴얼한 ‘더후 천기단’ 화장품에 적용했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연구에서 규명한 피부 유전자들은 고효능 피부 광채 솔루션 개발을 위한 타깃 유전자가 될 수 있어 활용 가치가 높다”면서 “피부 유전체 기반 연구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차별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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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5
  • 리얼베리어, 메이크업·피지 순삭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 출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까지 한 번에 강력 세정하는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을 출시했다.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독자개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콜레스테롤·지방산이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크기가 다른 8가지 히알루론산도 함유돼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또한 피지와 유사한 구조를 지닌 호호바씨 오일과 퀸즈랜드넛 오일이 함유돼 모공 속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물론, 마스카라 등 밀착력 높은 포인트 메이크업과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지워준다. 인체효능평가 결과 제품 사용 후 피지량은 62.7% 감소*하고, 모공 속 노폐물(미세먼지)의 세정력은 98.1%임*을 검증받았다.클렌징 오일을 사용해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인 후 오히려 모공이 넓어진 것 같다고 느끼는 이들도 많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모공 수와 면적 그리고 모공의 부피까지 감소*시켜 모공 걱정 없는 매끄러운 도자기 피부결을 완성해 준다.가볍고 산뜻한 블루 오일 텍스처로, 오일 특유의 미끌거림과 답답한 사용감을 주지 않아 특히 여름에 쓰기 적합하다. 안자극 인체적용시험 결과 ‘무자극성’을 인증받았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눈 시림 걱정 없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리얼베리어 브랜드는 여름철에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 모공이 늘어나고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다며, 섣불리 블랙헤드와 피지를 짜기보다는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을 사용해 피지는 부드럽게 녹이고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피부에 자극을 가하지 않고 모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한편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은 올리브영 온라인 몰을 비롯해, 네오팜샵과 리얼베리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딥 클렌징 블루 오일의 3중 모공(면적/수/부피)&블랙헤드/화이트헤드&모공 속 피지 개선 및 모공 속 노폐물(미세먼지) 세정력&메이크업 세정력에 대한 인체효능평가- 시험 기관: 글로벌의학연구센터 / 기간: 2023.12.08 / 인원: 2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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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5
  • 대웅제약, 이지덤 X 시나모롤 컬래버 에디션 출시
    [웰니스투데이 한지수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해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나모롤은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로 MZ세대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대웅제약은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에디션’은 이지덤 뷰티 69매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로 특별히 구성했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올리브영 로드매장 및 오프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대웅제약의 스팟패치 브랜드 이지덤 라인업은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약국 스팟패치 부문에서 8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한 인기 제품이다. 특히 최근 스팟패치 시장에서 고기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지덤 뷰티는 티 나지 않게 얇고 상처 치유 능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인업 중 하나인 이지덤 퀵카밍은 마그네슘 포인트로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능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대웅제약은 이번 시나모롤과의 협업을 통해 MZ 세대와의 접점을 지속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캐릭터 컬래버 마케팅을 지속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 이지덤의 제품력을 한층 더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의 니즈도 만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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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2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선케어로 제품 영역 확장! 브랜드 최초 선크림 출시
    글로벌 스킨케어 명가(名家) 스위스퍼펙션이 브랜드 최초의 선크림을 출시하며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위스 럭셔리 화장품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은 이달 브랜드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 50 PA++++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여름 시즌을 앞두고 기존 스킨케어에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영역인 선케어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매출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위스퍼펙션은 세포학자들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8년 론칭한 스위스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로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분 100%를 인수했다. 식물성 세포 재생 복합체 성분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를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이 담긴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 <에센셜 비타민 크림>, <셀룰라 밸런싱 워터>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독보적인 자체 기술력과 100%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고효능 제품들이 주목 받으며 올해 상반기(1~6월) 스위스퍼펙션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증가했다. 스위스퍼펙션은 선케어가 브랜드의 목표인 항노화 피부관리에 필수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전략적으로 상품군 확장에 나섰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브랜드의 기술력을 총집합한 신제품을 통해 스킨케어 상품군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추가적인 매출 확보도 노린다는 계획이다.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는 브랜드의 특허 독자 성분인 ‘아이리사 엑소좀’을 담아 자외선 차단은 물론 뛰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 광노화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UVA, UVB)과 전자기기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까지 차단⑴해 일상 생활에서 피부를 노화시키는 다양한 외부 자극요인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특히 스위스 포도 세포 추출물과 알펜로즈 추출물, 비타민 C,E 콤플렉스가 항산화⑵ 효과와 윤기 및 광채케어 효과를 선사해 사용할수록 더욱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스위스퍼펙션은 만 20~59세의 성인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 제품 사용 후 피부 보습은 155.7%, 피부 광채는 105.7% 증가한 것을 입증했다. 여기에 2주 사용 후 보습 만족도와 광채 만족도 100%를 기록했으며, 사용 직후 편안한 발림성, 피부톤/결 개선 효과 등의 설문 항목에서도 만족도 100%를 기록했다. 임상 실험을 통해 블루라이트 차단 효능 검증도 완료했다. 어반 쉴드 앤 글로우 SPF50+ PA++++는 끈적임이나 백탁 없이 부드럽게 스며드는 제형으로 무더운 여름에도 생기있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50ml 용량에 가격은 19만 2천원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관계자는 “단순한 자외선 차단을 넘어 보습과 윤기, 항산화, 세포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차세대 럭셔리 선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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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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